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1.10.09 01:03

    훈민정음 창제 오백예순다섯 돌 한글날을 맞는 한글날 경축행사가 9일 오전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세종대왕의 한글창제를 경축하고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선양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경축식에는 시민의 일원으로 우리말과 글을 열심히 배우고 있는 다문화한글교실 회원들을 비롯해,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국어선생님, 문인협회․한글학회 등 한글관련 단체 회원,군․구 소식지 명예기자,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 및 인터넷신청시민 등 평소 한글사랑을 실천하는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함께 참석했다.

    식전행사인 모둠 북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한글학회 인천회장의 훈민정음 서문 봉독, 한글 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경축사, 한글날 노래 제창,경축공연 등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경축식에는 인천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합창동호회 “코러스 판타지”가 한글날 노래를 3절까지 제창해 그 의미가 더해졌고, 지역에서 전통음악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퓨전국악단 “구름”이 수준 높은 경축공연을 통해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경축식에 이어 특별행사로 한글관련 국내최고의 석학이신 이현복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한글은 국보 특 1호이며 일류 공통의 문자이다.” 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d이현복교수께서 귀한 시간을 내어 유익한 강의를 해주서 감사하다”며“우리의 한글은 창제목적이 뚜렷한 문자로 글자를 만듦에 있어서 지식인․권력자․기득권자가 아닌 백성을 위해 만든 글자는 전 세계에서 한글이 유일하다”고 전했다.

    이어“백성․국민을 세상의 중심으로 여기는 민본정신이야말로 한글에 녹아있는 위대한 정신 으로 이는 우리 인천시 역시 추구하는 바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시민들이 더 편하고 행복할 수 있을까’를 항시 최우선에 두고 시정을 펼치겠다”라고 덧붙였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20개(1/1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