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0 00:06

    11회 당진시 건강가정대축제 14일 열려

     

    [비교뉴스=박노봉 기자] 당진시 문예의전당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130분부터 6시까지 11회 건강가정대축제가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펼쳐진다.

     

    당진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고, ·가정의 양립과 가족친화 문화 붐 조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10주년 동행, 가족 빠지다 주제로 열린다.

     

    본행사에 앞서 열리는 기념식은 이날 오후 120분 문예의전당 야외공연장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식전축하공연 이후 모범부부와 가족친화업무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전달과 함께 10주년 기념 퍼포먼스도 진행된다.

     

    퍼포먼스는 이날 축제에 참여하는 일반시민과 공연팀이 함께 타악기를 두드리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10주년을 기념하는 메시지도 전달된다.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약 1시간 동안 가족, 이웃과 함께 숨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장기자랑을 비롯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특히 야외공연장 일원에서는 오후 2시부터 당진시민들이 준비한 양육물품을 대상으로 한 나눔장터가 운영되는데, 이 수익금은 전액 취약계층 가족에 기부된다.

     

    또한 같은 시각 문예의전당 야외공연장과 소공연장에서는 건강가정 10년의 기록과 영상 사진전시회와 건강가정지원센터 이용자의 이용후기를 담은 가족신문 공모작품 전시회가 열리며, 가족단위 놀이체험과 먹거리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건강가정대축제는 다문화축제와 함께 개최해 왔지만 올해는 특별히 건강가정지원센터 10주년을 기념해 별도로 행사를 마련했다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시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1/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