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5.09.20 01:07

    충청북도공무원노동조합, 이웃돕기 실천 자원봉사

     

    [비교뉴스=박노봉 기자]충청북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민회)은 추석명절을 맞아 19일 청소년 그룹홈인 공동생활가정 어린이 10명과 함께  ‘사랑의 빵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공동생활가정 어린이와 조합원 20명은 대한적십자사 충청북도지사 2층 빵나눔터에서 빵 나눔 체험활동을 펼쳤다.

     

    직접 빵을 만들고 정성껏 포장까지 해 직접 찾아가 전달까지 하고 어르신들을 위문하면서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충청북도노조는 명절 전 저소득 공동생활가정 어린이들에게 행복 나눔의 보람과 즐거운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생필품전달 및 사랑의 빵 나눔 봉사활동을 함께했다.

     

    김민회 위원장은 “공동생활가정이 대형복지시설에 비해 후원도, 관심도, 주목도 적은게 현실”이라면서, “복지시설 중에서도 사각지대에 있는 곳을 찾아 지속적인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사랑의 빵 나눔 행사에는 충청북도노조뿐 아니라 전국광역시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위원장 윤주용) 생필품을 지원해 더욱 뜻 깊게 진행됐다.

     

    김민회 위원장은 이어 “우리 주변 가까운 곳에 살고 계시는 어려운 이웃을 다시금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서 우리 모두가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북도노조에서는 지난해 추석에도 진천군 문백면 소재 다문화 결손가정을 방문해 옷장 등 가구 전달과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천한 바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8/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