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5.09.12 00:07

    전국 첫 정부3.0 성과보고충남형 재정정보공개시스템 우수사례 소개

     

    [비교뉴스=박노봉 기자] 정부3.0 우수사례와 행정혁신으로 일 잘하는 충남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정부3.0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충남도는 지난1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안희정 지사, 박노봉 도의회 의장, 도내 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3.0 충남지역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충남지역의 정부3.0 우수사례로 충남형 재정정보공개 시스템(충남도) 바로바로 민원처리방(청양) 현장행정처리제(예산) 협업을 통한 에너지복지 누수 제로(한전)지역·개인별 맞춤형 일자리대책(논산) 등이 소개됐다.

    충남형 재정정보공개시스템은 세입, 세출, 자금운용현황 등 재정정보운용상황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재정정보 공개시스템으로 지난 20136월부터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충남형 재정정보공개시스템은 도민이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별, 사업 및 예산정보, 자금운용 현황 등 재정정보 실시간으로 확인, 도의 예산이 바르게 사용되고 있는지 실시간 감시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충남도의 국민디자인 과제인 이주민의 토속음식 창업 지원을 통한 다문화 인식변화 등에 대한 성과도 소개됐다.

     

    이어 열린 주민과의 현장대화에서는 정부3.0 컨설팅단인 이향수 건국대 교수의 사회로 충남지역 정부3.0 추진성과 및 향후 발전방향에 관한 주민의 목소리를 들었다.

     

    정부3.0으로 새로워지는 충남을 주제로 진행된 현장토론에서는 도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통해 정부3.0이 가져온 생활의 변화를 살펴보고, 충남지역 국민디자인과제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펼쳐졌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정부3.0 성과보고회가 발표사례 이외에도 충남도와 시군, 중앙부처 공공기관에서 추진한 총 52개 대표사례가 전시되어 그동안 추진한 정부3.0의 성과를 도민에게 보여주고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3.0 사례발표 이후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전자투표도 실시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8/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