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5.09.04 01:05

    [비교뉴스= 더 피플 나덕흥] HUG(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김선덕)92일 부산국제금융센터 본사 대강당에서 대학생 봉사단 아우르미 파트너스발대식을 실시했다.

    아우르미 파트너스는 부산 26개 대학교 및 연합 봉사동아리를 대상 실시한 대학생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4(59)으로 구성됐다. 파트너스 선정을 위한 공모전은 봉사자 및 이해관계인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반영하여 공사 사회공헌 활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추진됐다.

    서민 주거복지 향상도시재생 활성화지역사회 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 제안을 주제로 622일부터 728일까지 모집했다. 접수결과 미혼모·부의 자녀를 대상으로 문화체험 및 자조모임 실시를 통해 상호연대 및 사회적응을 돕는 프로그램을 제안한 두리모아(연합동아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부산지역 환경정화 캠페인 즐거움과 기쁨을 자연에게 제안한 즐기자(연합동아리)’, 세대(世代)간의 소통, 동화(同化)되는 지역사회 프로그램을 제안한 동화마을봉사단(동의대학교)’, 재능 나눔 축구교실을 제안한 야누스(부경대학교) 등이 최종 선발됐다.

    선발된 4개팀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산지역본부와 HUG지원을 받아 올 연말까지 제안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발대식에 참가한 형소영 학생(두리모아)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회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이를 실행할 기회가 주어져 너무 감사하다,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UG소외계층 주거여건 개선사업, 새터민다문화 가정 지원, 부산의 우수청소년을 후원하는 아이리더 사업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8/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