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6.02.17 00:09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에 20억 투입2월부터 지역별 시행

     

    [비교뉴스=박노봉 기자] 충남도는 올해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 사업에 총 20억 원을 투입해 2월부터 지역 실정에 맞춰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 사업은 취업취약계층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득층의 생계 안정을 꾀하는 지역 중심의 일자리 창출사업이다.

     

    도는 올해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지역특산품 상품화 및 전통기술습득 사업 취약계층 집수리 지원 사업 중소기업 취업지원 사업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 등 71개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 대상은 상반기 433명과 하반기 400명을 포함해 총 850명이며 전체 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인 도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자로 한다.

     

    사업 참여자는 하루 6시간, 30시간 이내를 근무하며 월 급여는 92만 원 정도를 받게 되고 4대 보험에도 가입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 및 참여 신청은 해당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통해 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도내에서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원 사업을 통해 총 730여 명을 선발해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라며 올해 사업을 통해 취업 취약계층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5/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