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6.04.20 01:05

    공공민간기관 운영 평생학습 총 망라

     

    [비교뉴스=박노봉 기자] 당진시가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관내에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공공 및 민간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홍장 당진시장 주재로 평생학습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평생학습통합정보시스템은 관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종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아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온라인 교육포털로,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본인이 희망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강사와 수강료 등의 원하는 정보를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용역사로 선정된 에이블정보기술의 김성록 소장이 보고자로 나서 용역 목적 및 주요 과업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이후에는 용역에 반영하기 위한 참석자 의견수렴의 시간이 이어졌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기존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관내 평생학습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토록 기능을 개선하고 평생교육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되고 있는 시대적 상황을 고려해 모바일 사이트도 개설하는 한편 평생교육 자료의 DB화로 평생교육 통계 정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교육 통합정보 시스템에는 시 산하 기관뿐만 아니라 관내 교육기관과 민간기관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정보가 망라돼 시민들의 교육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과업 중 참여 기관의 의견을 반영해 시스템을 보완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당진 관내 기관으로는 당진시립도서관, 당진문화예술학교, 당진여성의전당, 당진문화재단,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당진인적자원개발센터, 당진문화원, 신성대 평생교육원, 세한대 평생교육원, 건강가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이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4/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