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6.03.16 01:03

    [비교뉴스=박노봉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다문화가족 봉사단’을 모집한다.

     

    봉사에 관심있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문의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다문화가족 봉사단은 지난해 처음 출범했다. 85명의 다문화 가족들이 △취약계층을 위한 김치 담그기 △마을환경을 가꾸기 위한 벽화 그리기 △우쿨렐레 재능 나눔 공연 봉사활동 등 1년 동안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금천구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실시한 다문화가족 봉사단은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심이 향상되고 지역구민으로서의 소속감 증진이 크게 증진됐다”고 말했다.

     

    올해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세계음식 만들기 △벽화 그리기 △따뜻한 사랑의 연탄 나르기 △우쿨렐레 재능 나눔 공연 등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들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이라는 소속감을 느끼고 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사회복지과(2627-2885) 또는 금천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7459-51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4/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