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09.05.21 00:00

    보건복지가족부가 지원하고 인천시 남구(구청장 이영수)에서 운영하는 남구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19일 남구청 2층 종합상황실에서 지역사회 학원장과의 업무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남구드림스타트센터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학원, 학습지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및 드림스타트사업 설명회 등 지역 내 참가희망 학원과의 사업 연계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시간으로 개최됐다.

    협약에 참여한 학원장들은 앞으로 사업대상 아동에게 질 높은 교육제공을 통해 자존감 향상과 학력신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함께 기울여 나가기로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 자리에 참여한 학원장들은 우리 관내에서 어려운 아동들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사업이 시행되게 된 것을 축하하면서, 학원비 할인 등을 통해 본 사업에 참여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학원, 학습지 지원프로그램은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 진행되며 대상자 사례관리 및 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내년에도 계속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사업은 지역 내 저소득 및 한 부모, 다문화가정의 만0~12세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보육(교육), 건강, 복지 분야의 다양한 사전․예방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국가 주도형 복지사업으로, 남구청은 2009년 4월 드림스타트센터를 신규 개소하면서 관내 도화1동, 용현1~5동을 우선사업 대상지역으로 선정하여 가정방문을 완료하였으며, 위 사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남구드림스타트사업 관련 문의는 ☎032-880-7442-4번으로 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18/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