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1.08.09 01:09

    60일간 세계 문화 여행 즐기러 경주로 떠나보자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 8월 11일 개막식, 10월 10일까지 열려
    공연·전시·체험 행사 등 풍성, 대구 세계육상대회 연계 여행 추천

     

    신라 천년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태국과 터키 등 세계 각 국의 문화예술을 한자리에서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경주에서 11일 개막식을 갖고 두 달간의 일정에 들어간다. 조직위원회는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이번 엑스포와 함께 27일부터 대구에서 열리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도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 외 18개 기관이 후원하는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8월 12일부터 10월 10일까지 60일 동안 44개국이 참가해 ‘천년의 이야기-사랑, 빛 그리고 자연’이라는 주제로 경주엑스포공원과 경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엑스포의 화려한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은 8월 11일 오후 7시에 열릴 예정이다. 개막식은 경주엑스포공원 내 백결공연장에서 열리며,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공동 추진을 위해 특별 초청을 한 터키 국립 공연단의 개막 축하 공연과 정동극장의 ‘신국의 땅-신라’ 하이라이트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개막식에는 김황식 국무총리가 참석하여 경주엑스포의 개막을 축하하며 김관용 경북도지사,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하여 모철민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등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한다.

     

    올해 엑스포의 가장 주목해야 할 것 중 하나는 천년 신라 문화에 국내 최초의 첨단 문화 기술(CT)을 접목시켜 만든 입체(3D) 애니메이션 ‘벽루천’이다. 벽루천에는 한류 스타 김정훈(배우 겸 가수)과 충무로 명품 배우 윤소이 등이 출연하며 국내 기술을 활용하여 세계적 수준의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경주의 마루지(랜드마크)인 경주타워를 배경으로 하는 ‘경주타워 멀티미디어 쇼’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입체(3D) 옵티컬아트 빌딩 프로젝션 맵핑(착시효과를 활용한 광학적 미술) 기법’으로 연출해 경주타워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환상적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휴가를 맞아 국내 여행을 떠난다면 경주엑스포를 방문하여 세계 문화 여행을 떠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한편의 서사시를 보는 듯 신비롭고 흥미진진하게 꾸민 주제 전시 ‘천년의 이야기’를 통해 역사 공부를 할 수도 있고, 각 나라별 민속 의상을 입은 인형과 함께 세계 여행을 할 수 있는 ‘세계민속인형전’ 및 세계전통문화관, 세계화석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 이밖에도 신라 복식 체험, 도깨비 다리 만들기, 세계 풍물 광장 등 부대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경주에서 역사와 문화를 만끽했다면 대구로 가서 8월 27일에 개막하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관람하며 육상의 묘미를 즐길 수도 있다. 동대구역에서 신경주역까지 케이티엑스(KTX)를 이용하면 20분이 채 걸리지 않으며, 경주엑스포 행사장과 대구스타디움을 오가는 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또한 작년 7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경주 양동마을과 인근의 고택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도 있다. 경북 일대에는 한옥 체험을 할 수 있는 고택이 구석구석에 많이 있어 역사·문화를 주제로 하는 경주 여행 숙소로 안성맞춤이다.

     

    문화부 관계자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경주의 고유한 문화 자원인 천년 역사 신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우리 문화를 알리는 데 기여하면서도 세계 문화를 포용하는 축제를 통해 다문화 사회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 입장권 예매는 농협(nonghyup.com)과 하나투어(hanatour.com) 전국 각 지점, 티켓링크(ticketlink.co.kr), 경주세계문화엑스포(cultureexpo.or.kr), 대구은행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전화 예매(1588-7890)도 가능하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15/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