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2.03.23 01:01

    충북 음성군의 대표적인 전국 체육행사인 6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참가인원이 23일 현재 9000여명으로 1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음성군과 음성군체육회는 이 같은 추세라면 다음 달 1일 접수 마감하는 이번 대회에 목표인 1만3000명을 충분히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

    올 대회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이주여성도 참가 신청을 해 전 세계인이 한자리에 모여 어울림의 장으로 화합하고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위상에 걸맞는 세계평화 구현의 이념에도 한몫할 것으로 보인다.

    지구촌 난민 어린이를 돕고자 대회 경비를 절감해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행사도 마련, 건강도 챙기고 나눔의 의미도 병행한다.

    마라톤 전 구간에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해 볼거리와 잔치국수, 두부김치, 삶은 계란, 막걸리 등 풍부한 먹거리 제공으로 마라톤 마니아에게 찬사를 받고 있다.

    대회 참가자와 참가예정자를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참가 수기를 공모하고 당일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번 대회는 마라톤 전문사회자로 유명한 개그맨 배동성씨의 사회로 진행하며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아이언 스타 박병훈 선수도 참석해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

    이재무 음성군 문화체육과장은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를 국내의 메이저급 대회로 격상시켜 음성의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확산시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의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반기문마라톤.kr)나 음성군 육상경기연맹(043-873-11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355개(14/18페이지)
    다문화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