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09.03.18 00:00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6일 오전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엄볼룸에서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주경기장 신설 확정을 축하하고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각계각층의 국민과 체육계인사, 꿈나무들이 모여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갖었다.

    ‘Start 2014’로 이름 붙은 이날 행사에서는 인천대회 주역으로 활약할 스포츠 꿈나무들의 발대식을 비롯해 국민배우 탤런트 최불암 씨와 베이징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 선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상수 조직위원장 직무대행 겸 인천시장,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박용성 KOC위원장, 이경재·이학재 국회의원, 고진섭 인천시의회 의장, 장향숙 대한장애인체육회장, 신현택 한국드라마제작협회 회장, 아시아국가 대사, 메달리스트, 스포츠 꿈나무, 체육단체 임원, 인천거주 아시아인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조직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은 안상수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START 2014 행사는 대회준비 기반을 마련한 것을 자축하고 미래 각오를 다지는 대단히 중요한 행사”라며 “이제부터 모든 기관·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역량을 결집해 역사에 길이 남을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격려사에서 신재민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최고의 명품대회가 되도록 정부부터 앞장 서겠다.”면서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앞으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용성 KOC위원장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민통합과 한국스포츠 발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이라며 “최고의 성적을 거둬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그런 대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조직위는 ‘스타트 2014’를 계기로 개최계획 수립과 슬로건 제정 등 대회 준비와 관련한 각종 사업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850개(293/293페이지)
    국회·정당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29129229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