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1:02

    - 내달 7일부터 쿡쿡(COOKCOOK) 요리 동화 프로그램 운영, 책에 대한 친숙함 및 창의력 향상 기대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풍동도서관에서는 오는 67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쿡쿡(COOKCOOK) 요리동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쿡쿡(COOKCOOK) 요리동화는 동화를 읽고 주제에 관련된 요리를 만들어 보면서 아이에게 책에 대한 친숙함과 즐거움을 키워주고 더불어 창의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독후 활동 프로그램이다.


    영유아를 위한 창의적 요리활동은 행함으로써 배운다는 원리를 충분히 충족시켜주는 놀이 활동으로서 물리적, 수학적, 사회적 지식을 통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스스로 요리해보고 맛보면서 건강한 식생활 및 자립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어 아이의 식습관이 고민인 부모라면 특히 신청해 볼만하다.


    정현주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1차시 위대한 가족동화책 읽고 우리 가족 쿠키 만들어 보기 2차시 꿈틀꿈틀 애벌레 기차동화책을 읽고 애벌레 주먹밥 만들기 3차시 요술나무동화책을 읽고 과일 컵케이크 만들기 4차시 뿌지직 우주 똥꼬 전쟁동화책을 읽고 로켓 샌드위치 만들기로 이뤄진다.


    프로그램 신청은 517일부터 고양시도서관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미취학아동(6~7)을 대상으로 12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풍동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44)에게 문의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9/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