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1:02

    - 지난 16고맙습니다, 내 인생첫 수업으로 20주간 대장정 돌입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지난 16일 인생 그림책 창작 프로젝트 고맙습니다, 내 인생의 첫 수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맙습니다, 내 인생60세 이상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바쁘게만 살아왔던 스스로의 인생을 뒤돌아보고 한 권의 그림책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달 11일부터 510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모집 신청을 받았으며 뜨거운 관심으로 당초 예상했던 인원인 30명을 초과한 37명으로 모집을 완료했다.


    37명의 참여자들은 지난 16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20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단 한 명의 지각생이나 결석생이 없는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첫 수업을 시작했으며 수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20주 뒤 어떤 그림책들이 탄생할지 기대가 된다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수업은 매주 화, , 목요일반으로 나눠 3명의 그림책작가가 각 요일별로 담당을 맡아 진행될 예정이다. 김중석, 이갑규, 박노봉 그림책 작가와 남미경 글작가가 이번 대장정을 함께 한다.


    한편 주엽어린이도서관은 고맙습니다, 내 인생접수기간 동안 100여 통이 넘는 문의 전화를 받았다고 전했다. 문의 내용은 그림을 그릴 줄 모르는데 괜찮은지, 글을 써 본 적이 없는데 괜찮은지, 집에만 있던 사람인데 할 수 있는 건 지등 다양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수 많은 문의 속 용기를 낸 37명의 어르신들이 가급적 쉽게 자신의 일상과 과거를 돌아보고 글, 그림으로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열심히 고민하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9/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