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0:02

    - 13찾아가는 무한돌봄 · 무료법률상담 현장운영의 날개최, 관내 저소득 위기가정 발굴을 위한 홍보부스 운영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13일 푸른고양 나눔장터에서 찾아가는 무한돌봄과 무료법률상담 현장운영의 날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관내 저소득 위기가정 발굴을 위한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부스는 무한돌봄 사업홍보와 인지도조사, 룰렛게임 이벤트로 구성됐다. 이벤트 참여자에게 홍보물품과 리플릿을 배포하며 위기가정 무한돌봄 사업, 긴급복지, 사례관리, 법률홈닥터 사업에 대한 안내를 실시했다.


    더불어 금년 2월에 시작한 찾아가는 법률주치의 법률홈닥터가 현장에서 법률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주민들의 법률문제를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덕양구청장은 이번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무한돌봄 사업과 법률홈닥터 사업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어려운 가정의 삶의 질 향상과 문제 해결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한돌봄사업은 시민 복지증진을 위한 경기도 지원사업으로 복합적 어려움을 가진 위기가정에 긴급지원, 사례관리, 복지자원 연계 등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위기상황을 해소하고 생활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또한 법률홈닥터 사업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해 적시에 필요한 법률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법률전문가가 상주근무하면서 법률상담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9/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