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9 01:02

    - 효자동, 관산동, 행신3, 백석1동 관내 어르신 모셔 () 사상실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는 가정의 달과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공경심과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 효자동, 관산동, 행신3, 백석1동에서 각각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먼저 지난 16일 효자동은 관내 투데이스에서 지역 어르신과 초청 인사 약 2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부녀회에서 주관 잔치를 열었다. 북한산의 수려한 자연 환경에 더해 흥겨운 노래 공연,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또한 같은 날 관산동과 백석1동에서도 경로잔치가 진행됐다. 관산동은 관내 어르신 1,000여명을 주민센터로 모셔 경로잔치를 진행했다.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공동 준비한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장수 어르신 선물 증정식, 효행상 표창장 수여식 등과 민요 공연, 다과 제공 등으로 풍성하게 준비됐다.


    백석1동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백석공원에서 관내 경로당 어르신 약 200여 명을 초청해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마음이 따뜻해지는 자리에 초대해줘서 감사하다좋은 날에 많은 사람들과 같이 식사하게 되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행신3동은 지난 17일 배수용 제1부시장, 박동길 덕양구청장, 직능단체장 등 내빈들과 어르신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경로 행사를 개최했다.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빌고 기쁨과 정을 나누는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정성스러운 식사, 과일, 떡 등을 대접했다. 또한 재능기부 공연 및 고양문화관 소리팀의 흥겨운 노래와 춤으로 즐거운 축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노문영 관산동 새마을부녀회장은 관산동 여러 직능 단체 회원들이 함께 행사를 준비하고 마칠 수 있어서 감사했고 어르신들의 격려에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으며 이왕재 효자동장은 어르신들이 흥겨운 음악과 맛있는 음식을 드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니 매우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모든 부모님들의 사랑과 헌신이 있었기에 우리가 지금의 좋은 세상을 누린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고 작게나마 이렇게 식사자리를 마련해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고 행복한 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