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1:02

    - 주민자치위원회, ‘365 건강계단 오르기발대식 개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성사2동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365 건강계단 오르기의 본격 추진을 위한 건강계단 오르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양시의회 김경태 건설교통위원장, 장제환 환경경제부위원장, 덕양구청장, 덕양구보건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해 축하와 격려를 보냈다.


    발대식을 주관한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계단오르기 운동의 추진배경, NFC(근거리무선통신)를 활용한 스마트폰 사용법 및 운동효과 등을 설명하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덕양구보건소의 이동보건소 차량과 운동 처방사가 함께 올바른 건강걷기 체험도 실시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됐다.


    발대식에 참여한 주민들은 손쉽게 운동하고 효과도 큰 계단 오르기는 공짜 헬스운동이라며 아파트 15층 걷기에 직접 체험해 본 후, 애플리케이션에 나타나는 자신의 순위를 보고 즐거워했다. 특히 건강검진 진행에 경로당 어르신들은 만족해하는 모습이었다.


    김홍규 주민자치위원장은 금번 건강계단 오르기 발대식을 시작으로 성사2동 건강마을 조성에 박차를 기하겠으며 향후 야간체조, 국사봉 둘레길 걷기 등 다양한 사업들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