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23 01:00

    내달 15일 서강대 오준호 부교수 디지털인문학강의 진행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미래의 인문학 트렌드에 대해서 열두 달 인문학당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615() 오후 7시에는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오준호 부교수가 디지털 세대에게 인문학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라는 주제로 디지털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강의에서는 최근 인문학을 혁신하는 디지털 인문학이란 무엇이며, 디지털 인문학은 어떤 혁신과 변화를 가져오는지에 대한 기술적, 인문학적 성찰을 할 예정이다.


    강의를 맡은 오준호 교수는 매체의 물질성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실험영화, 미디어 아트를 연구해 오고 있다. 오 교수에 따르면 뉴미디어의 고유한 특성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뉴미디어의 출현으로 인한 글쓰기, 출판, 미디어 제작 교육 등의 변화를 연구하게 됐고 이러한 주제들이 디지털인문학의 한 분야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디지털인문학에 관심을 두게 됐다고 한다.


    이옥선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늦은 시간에도 뜨거운 관심으로 인문학에 대한 열기를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다매월 열리는 인문학당 강연을 통해 미래의 삶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하고 시민 각각의 삶 속에 인생철학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그동안 주간 시간에 집중돼 소외됐던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진행하며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재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통해 접수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7/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