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29 02:03

    - 주민 요구사항 적극 수용, 시설 및 인테리어 업그레이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화정1동은 지난 25일 마을 사랑방인 꽃우물 북카페리모델링 및 개소 3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20144월 화정1동 치안센터 공간을 활용해 처음 문을 연 꽃우물 북카페는 그간 다양한 강좌와 편안한 휴식공간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에 최근에는 주민 편의 제공을 위해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해 주차장에 CCTV를 설치하고 도서대여용 컴퓨터를 교체하는 등 한층 더 주민을 위한 공간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특히 빛 바랜 간판을 주민회의에서 직접 선정한 마을 슬로건인 다정한 이웃과 함께하는 꽃우물의 고장, 화정1을 담은 새 간판으로 걸고 건물 상단에는 북카페임을 상징하는 책 이미지의 벽화로 단장해 더욱 예쁜 공간으로 주민을 맞이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낡은 파라솔을 교체하고 1, 2층 계단과 벽에 책 읽는 고양고양이 그림을 그려 넣는 등의 노력으로 이용하는 어린이 및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3주년 행사에 깜짝 방문한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꽃우물 북카페의 활성화가 다른 모든 동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카페 조성을 위해 노력한 주민자치위원들과 동 직원을 격려했다.


    또한 윤화순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주민과 소통하는 꽃우물 북카페를 운영하겠다고 밝히며 주민여러분께서 꽃우물 북카페를 더욱 많이 이용해 주시고 사랑해주시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5/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