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2.28 01:01

    # 청소년동아리 연합모임 동아리공연 해피타임진행,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는 문화공연의 창조적 주체로 활동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5() 청소년동아리 연합모임으로 동아리공연 해피타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피타임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기의 중요한 또래 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왕따 문제, 학교폭력 문제를 미연에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청소년들이 뜻을 모아 준비한 공연이다.


    이번 공연을 준비한 청소년동아리 대표단은 사전 회의를 통해 신학기 친구사랑 청소년동아리 해피타임이라는 공연의 주제를 정하는 등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문화공연의 창조적 주체로서 활동했다. 앞으로 청소년 문화 전도사의 역할과 기능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신학기가 시작되면 또래집단에서 떨어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하고 주변을 맴도는 소극적인 친구들이 발생하는데 이런 문제가 점차 학교폭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공연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교우활동과 문화 활동으로 이어질 것 또한 기대된다.


    토당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사회 왕따 문제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청소년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청소년활동 지원을 통해 청소년 개개인의 역량개발과 건전한 청소년 문화 육성에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3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