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2.24 00:04

    # 기초생활수급자 · 법정 차상위 계층 문화누리카드 접수 개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행신3동은 지난 22일부터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의 문화 접근성과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문화누리카드를 발급(재충전) 지원 사업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 신청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계층이며 6세 이상(201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부터 개인별 연간 6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은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방문 접수는 주민등록증을 지참한 후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7일 이내에 수령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3월부터 가능하며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에서 핸드폰 또는 공인인증서 등 본인인증수단을 통한 인증을 거쳐 ▲회원가입 ▲카드신청 ▲자격확인 ▲수령방법 선택(자택/농협영업점 방문) ▲카드수령(약15일 소요) ▲수령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공연, 전시, 영화, 스포츠경기 등을 관람할 수 있고 음반, 도서, 문화상품권 등을 구입하거나 국내 관광상품, 철도·항공·고속버스 승차권 결제도 가능하다.


    단,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용자는 중복 지원이 불가능하며 마트, 백화점 내 서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는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덕양구 행신3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3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