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3.05 01:06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 주엽1동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하는 자체 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교육은 각 분과 위원회의 그간 활동을 되짚어보고 활동 계획을 토론하며 주민자치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강의를 통해 위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키는 주엽1동 자체적 교육 프로그램이다.


    첫 강의로 주민자치 공동체 지원센터장(민건동)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위원회 관계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는 동전의 양면과 같다며 민선5기 이래 눈부시게 발전하는 고양시의 시민참여와 자치를 적극적 참여와 활동을 통해 더욱 발전시키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어 고양시 자원봉사 사무국장(최경애)‘Make A Difference’를 역설하며 급격한 변화와 사회적 괴리현상 등 공동체가 붕괴되고 있는 시기에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자원봉사를 통해 변화를 이끌어가기를 당부하며 주민자치위원들은 성숙한 사회적 자본을 생산하는 사회적 연결망을 형성해 규범과 신뢰가 바로서는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이날 송광수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는 교류와 소통을 통해 공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단체라며 자칫 정체될지 모르는 주엽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적극적 참여와 열의로 거듭나길 바란다했다.


    또한 김문석 주엽1동장은 주엽1동은 빛나는 고양시의 고유 브랜드화된 우수한 동이라며 주민자치위원들의 지속적이고 열성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35/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