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6.04 01:09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성사2동 건강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지난 27학생들과 함께하는 성사2동 국사봉 둘레길 걷기 및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사봉 둘레길 걷기에는 약 50명이 참여했으며 올바른 걷기자세 알아보기 국사봉 둘레길 걷기 재미있는 역사상식 퀴즈 성라공원 유래 알아보기 관내 환경정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시작부터 끝까지 스토리가 있는 걷기활동으로 다시 참여하고 싶을 정도로 즐거운 활동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특히 덕양구 보건소의 운동처방사가 진행한 올바른 걷기자세 알아보기다양한 스트레칭 동작은 참여자들이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녹지과 고양누리길 걷기 도우미’ 2명이 진행한 흥미진진 역사퀴즈성라공원 유래 알아보기는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 행사를 더욱 내실 있게 만드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홍규 성사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2017년 처음으로 관내 성라공원 둘레길을 활용해 걷기 행사를 진행했는데 건강도 챙기고 성라산 스토리도 알아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성사2동 국사봉 누리길 걷기 및 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성사2동을 건강마을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3/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