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3.22 02:02

    # 관내 3개 초등학교,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사업 추진, 건강요구도 파악 통해 효율적인 학교 건강관리체계 제공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보건소는 아동이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시범사업으로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즐거운 건강증진학교 만들기는 학생들의 생활터를 찾아가 건강위해요인 조사 및 건강요구도 파악을 통해 효율적인 학교 건강관리체계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범학교는 고양교육지원청의 추천으로 관내 초등학교 3고양초 고양용현초 신능초를 선정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일 교육청, 학교 관리자, 보건소 관계자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를 통해 사업계획과 방향설정에 대한 실무적인 의견을 나누고 고양시체육회 및 의사회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건강증진학교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 향상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비만예방을 위해 프로그램과 강사, 교재 등을 지원하고 걷기, 스포츠 동아리 운영, 건강 체험관 운영 등 신체활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형성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건강증진학교 만들기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건강습관을 기를 수 있는 건강문화 확산과 정착에 기여할 고양형 건강증진학교 롤모델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7/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