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3.31 00:02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성사2동은 지난 29일 직능단체회원과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2017년 봄맞이 마을 청결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원당역 도로변과 녹지대 등에 무단 투기된 생활쓰레기 수거, 장마대비 관내 도로변 빗물받이에 쌓여있는 낙엽과 쓰레기 제거, 불당골 도로에 버려진 폐비닐 등을 제거하는 등 마을 환경을 산뜻하게 가꾸기 위한 활동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성라공원 둘레길, 등산로 주변 정화활동도 실시해 따뜻한 봄, 운동을 즐기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썼다. 특히 덕양구청 안전건설과의 협조를 받아 고양대로 및 호국로 등에 빗물받이 준설 작업을 함께 실시해 집중호우 시 도로 침수에 대비했다.


    마을대청소에 참여한 한 직능단체 회원은 관내 이면도로 및 등산로 등에 겨울동안 쌓여 있던 쓰레기를 내 손으로 직접 깨끗하게 청소하니 내 마음도 깨끗해지고 기분도 좋아지는 것 같아 뿌듯하며 앞으로 대청소를 자주 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방경돈 성사2동장은 “2017년 고양 국제 꽃박람회를 맞이해 고양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밝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마을 꽃 심기 활동 등을 통해 더욱 쾌적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4/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