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3.29 01:09

    안전점검 병행 클린 화정 만들기활동 실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화정2동은 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주민, 학생들과 지난 25‘2017년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올해 첫 클린화정 만들기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각 학교 및 아파트 관리 사무소에 협조를 구해 많은 학생들이 마을 청소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오전 7시 다소 이른 시간임에도 클린화정 만들기활동에 60여명의 학생들과 주민들이 참여하여 클린화정 만들기의 의미가 더욱 빛났다.


    클린화정 만들기본격 활동에 앞서 주민자치위원은 체조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그 후 2개 조로 나눠 화정중앙공원 및 어린이박물관 주변과 화정문화의 거리 일대 정화활동을 실시했으며 공원의 시설물 파손 여부도 함께 확인하는 등 안전점검 활동도 병행했다.


    박혜영 화정2동장은 “‘클린화정 만들기가 환경정화 활동에 그치지 않고 안전점검을 병행해 깨끗하고 안전한 마을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박윤규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맑은 영혼의 아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배가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클린화정 만들기활동은 10년 이상 이어지고 있으며 매년 3월부터 10월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아침 7시에 주민들과 함께 화정중앙공원과 화정 문화의 거리 일대를 깨끗이 청소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고양시 청소행정과와 함께 깨끗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한 행복홀씨사업과 병행 추진하고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4/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