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09.06.01 00:00

    전복에 이어 청정 다도해 완도 광어도 히트!

     

     완도 김종식 군수는 지난해부터 수입활어급증, 사료값 인상, 소비부진 등 삼중 고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어 양식어민들에게 새로운 희망 새로운 판로 개척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최근 소비자의 웰빙식품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는소비자를 공략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촉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전복을 대한민국 여성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대박상품으로 만든데 이어 이번엔 청정 다도해 완도 광어를 국내외 히트상품으로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완도군에서는 2008년도에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광어소비촉진을 위한 완도산 광어 & Love 범국민사랑선포식과 주말 광어 장터운영, 서울,인천,광주,안산 등 광어 소비판촉 행사 등 다각적으로 홍보활동을 해왔다.

    광어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양식품목으로 현재 양성물량이 1억 마리로 추정되고 있으며 생산금액만 5,000여억원 수준에 육박하는 우리나라 최대의 양식수산물이다.

    특히, 완도은 전국 광어 생산량의 4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생산 금액이 2,000여 억원에 이를 정도로 그동안 지역경제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잡아 왔었다.

    최근에는 영암 현대삼호중공업 판촉행사에 이어서 기아자동차 그리고 삼성전자 광주공장등과 광어 소비촉진을 위한 판촉행사를 약속하고 대도시 기업체등에도 공약에 나서고 있으며, 특히 완도산 광어 미주지역 수출업체인 드림피쉬가 미국LA 현지 홍보관을 설치하고 현재 완도산 광어를 매주1∼2톤씩 인천공항을 통해 무수동면 방법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금년9월부터는 3톤∼5톤 정도를 미국 캐나다 등으로 수출이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완도산 광어가격이 금년초 보다 평균kg당 3,000원정도가 올라 2kg짜리 한마 리당 26,000원에 거래되고 있어 광어 양식어민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

    군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완도산 광어와, 전복에 대하여 유통체인점을 운영 하기 위하여 전국 각 지역에서 매일 한 두건씩 전화 문의가 있을 정도로 인기 품목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완도군에서는 전남서부어류양식수협 그리고 어류양식협의회가 힘을 합쳐서 소비 자가 원하는 우량 광어를 생산 할수 있도록 지도하고 양식어민들을 위하여 국 내외적으로 홍보 및 판촉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방침이라고 한다.


    출처 : 완도군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37/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