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4.05 00:01

    - 주민자치 성과전략 TF팀 워크숍 실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등 외부평가 출전을 희망하는 6개동 주민자치위원 및 주민자치 담당자로 구성된 주민자치 성과전략 TF팀 워크숍을 일산동구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각종 외부평가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정발산동 대상’, 전국주민자치박람회 풍산동 최우수상’)를 냈던 일산동구의 위상을 유지·발전시키고 구 주민자치의 더 큰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과 담당자 간 민·관 협치 시스템을 구축하고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을 통해 외부평가 우수 동을 멘토로 삼아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동별 특화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브레인스토밍 형식으로 각종 특화사업에 대해 이야기하며 진정한 자치로 발돋움하기 위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계획사업강의로 단순 이론만이 아닌 실질적인 주민자치 애로사항과 근본적인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심광보 일산동구청장은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이 성과를 거둘 수 있기 위해서는 담당자들의 협조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주민자치위원회와 담당 공무원의 소통과 협업을 강조하면서 2017년도 일산동구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민·관이 모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일산동구 주민자치 성과전략 TF팀 워크숍은 분기별 1회 함께 소통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일산동구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2/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