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11.17 01:07

    비교뉴스=박노봉 기자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는 신규농업인 역량강화를 통한 농업후계세대 양성 및 귀농 창업설계 지원을 통한 소득기반 조성으로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위한 김포 두드림 귀농창업 교육 수료식을 지난 16일 실시했다.

    36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이번 교육은 지난 9월 7일부터 약 3개월간 10회에 걸쳐 진행됐으며귀농인이 알아야 할 각종 제도와 활용법귀농인 작목선택과 정착 성공사례경영관리 기록 등 귀농창업을 위한 다양한 강의들로 진행됐다.

     

    특히 관내 귀농인의 귀농·귀촌 정착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귀농을 통한 창업사례와 농촌문화를 체험하는 등 농업현장을 몸소 체험하며 귀농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고촌읍 노인선씨는 너무나 알찬 내용으로 많은 것을 배울수 있는 시간이었지만 한편으로 아직도 배워야 할게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든다무엇보다 귀농하려는 분들과의 정보공유기존 농업인들과의 네트워킹도 필요하다.”며 지속적인 교육지원을 희망했다.

     

    이에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권혁준 인재개발과장은 폭발적으로 늘어난 귀농 교육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내년에도 귀농창업반을 준비중이며특히 귀농을 준비하며 영농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며 배울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며 귀농에 관심있는 분들의 꾸준한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귀농창업 교육은 추가교육 수요에 따라 11월 30일 귀농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습농촌생활 농업정보 교육이 실시된다.

    ※ 문의 도시농업팀(980-5074, 5075)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