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11.26 01:03

    [비교뉴스=박노봉 기자]()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유영록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123일 23일 간 강원도 춘천 및 속초일대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수학여행은 !’가고 싶은 수학여행이라는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반영하였으며 제도권 청소년들로 부터의 문화적 소외감을 해소하고 사회적 편견과 심리적 부담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와 또래 간 긍정적 교류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하였다.

     

    여행은 춘천 남이섬 관람강촌레일바이크 체험설악산 케이블카 이용낙산사 관람 등의 활동을 통해 자연경관 속에서 호연지기를 느끼며 내면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청소년과 전담상담사의 친밀감을 더욱 돈독히 하여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경제적으로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여행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수학여행 이외에도 개인상담학습지원자립지원복지지원체험활동 등 다양한 지원 및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는 센터에 문의전화 후 초기 상담을 받으면 상황에 맞는 지원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으며 지원대상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만 924)이면 누구나 가능하다모든 프로그램과 사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문의는 031-980-1691~6으로 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2/679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