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4.18 00:00

    5만 년 탄현의 구석기 유적지 탄현동 슬로건 선정 공모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07년과 2016년 출토된 구석기 유물과 관련 ‘5만 년 탄현이라는 역사적 정체성과 그 가치를 살리고 탄현동의 브랜드 이미지화 위한 마을 단위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 첫 단추로 지난 14일 공모를 위한 패널 및 현수막을 제작해 관내 아파트 단지와 주민센터 등에 배치하며 구석기 유적지 탄현동 슬로건 선정 공모를 시작했다.


    공모 방법은 마음에 드는 해당 슬로건 옆에 표기 하면 되는 것으로 추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패널과 현수막을 회수해 집계 후 다수표로 선정된 슬로건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관리사무소 혹은 주민센터 민원실에서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탄현역 부근, 탄현마을 입구 사거리 등 번화가에서 자체 제작한 고양 최초 마을 탄현동 이야기리플릿을 통해 5만년 탄현동 역사를 홍보하며 슬로건 공모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탄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5만년 유구한 역사를 가진 살기 좋은 마을 탄현을 널리 알리고 탄현동의 위상과 발전을 도모할 여러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며 주민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 참여를 당부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