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4.14 01:04

    - 솔선수범 현장 돌봄으로 주민 불편사항 적극 해소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현장을 직접 챙기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 민원해결을 위해 구청장 이하 간부공무원들의 현장행정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덕양구는 시민불편제로를 위해 구수한 데이’(구청장 민생탐방)현장견문보고제’(일반직원 현장민원관찰보고)를 추진 중에 있는데 이를 구청 10개 부서 과장과 19개 동 동장 중심의 간부공무원 현장행정으로 확대해 추진하기로 한 것이다.


    모든 부서가 소관업무에 대한 현장중심의 업무처리를 하고 있으며 그 중 현장행정 수범사례로 원흥 택지지구 이케아 공사장 주변 출근시간 대 교통혼잡을 야기하는 공사차량 불법주정차문제를 해결한 바 있다.


    과장 중심의 현안대응팀이 수차례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소장과 불법주정차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했고 그 결과 이케아 지하주차장 선개방과 인근 아파트 공사장 지하주차장 임시사용으로 공사장 주변의 주정차질서가 확립되는 등 교통 혼잡이 현저하게 줄었다.


    한편 구 과장과 동장은 주 2~3회 민생탐방과 로드체킹 후 타부서 협치와 직원공유를 위해 덕양직원밴드(funfun한 덕양이)를 통해서도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사무실에서의 업무처리도 중요하지만 현장에서 해결방안을 논의하면 의외로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간부공무원 현장행정추진 강화로 365일 덕양구만의 상시 현장점검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구는 장기 미해결 과제 등 해결이 어려운 현안에 대해서는 현장을 방문해 실질적 해결방안 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 대응체계를 마련하고 현장민원을 관리카드화 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