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4.13 01:07

    - 찾아가는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실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는 2017년도 찾아가는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만17세가 되는 고양시 거주 신규주민등록증 발급 대상 학생들을 위해 관내 고등학교(공공기관)을 직접 찾아가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을 접수해주는 서비스다.


    특히 올해는 더욱 많은 학생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신청 대상을 기존의 학교 외 공공기관(시설)으로 확대했으며 접수 방법 또한 수시 및 예약이 가능해졌다.


    구는 지난 3월부터 관내 11개 고등학교 신청을 접수 받고 있으며 오는 14()부터는 각 학교를 방문해 만 17(4월 신청자 기준 19994월생부터 20003월생)에 해당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학생들은 학생증과 증명사진3*41매를 준비하여 해당 학교 혹은 공공기관 방문 시 신청하면 된다.


    최재수 시민봉사과장은 이 사업은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기간 지연으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과태료(최고5만원)의 부담을 경감 시키고 학생들이 학업 중에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는 불편을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더욱 많은 학생들이 행정편의를 받을 수 있도록 해당 교육 지원청과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8/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