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2 01:04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학업으로 동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등학생들을 위해 ‘2017년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5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학업과 바쁜 학교생활로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을 위해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야하는 학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운영하는 제도다.


    또한 일산서구가 민원 감동서비스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특수시책인 찾아가는 민원행정서비스사업 중 하나로 일산서구 소재 고등학교에 학교 방문 주민등록증 발급 안내문을 보내 각 학교의 신청을 받고 구청과 동 주민센터의 주민등록 담당공무원으로 구성된 발급서비스팀이 학교를 찾아가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준다. 17세 이상 학생들은 학생증과 증명사진(3.5×4.5)만 준비하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일산서구는 지난해 관내 고등학교 12개교에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를 실시해 293명이 발급받는 등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주민등록증 발급 지연신청으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거뒀다.


    구 관계자는 “4월까지 관내 고등학교에 수요조사를 실시하고 학생들이 발급 신청에 필요한 사진 등을 구비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기간을 거쳤다“511일 덕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직접 현장 방문을 실시할 계획이며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고등학교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2/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