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4 01:09

    - 지난 11, 올해 첫 아름다운 거리 전시회·공연 진행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는 지난 11일 덕양구청 옆 가로수길에서 아름다운 거리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과 아름다운 소통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거리 전시회는 지난해부터 화정문화의 거리 활성화의 일환으로 시작됐으며 고양시와 관련한 5개의 테마를 거리 전시(20) 및 행사 순회 전시(23)함으로써 청사 방문객은 물론 동 구석구석의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매주 목요일 진행되는 전시는 올해 덕양 균형발전의 일환으로 기존 5개 테마에 덕양의 역사문화유산 고양 힐링누리길 평화통일특별시, 고양 등 추가 테마를 선보여 더욱 다채로운 고양시를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올해 첫 전시가 열린 이날은 화전 벽화마을을 주제로 한 액자를 전시해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구청 앞 꽃우물 간이무대에서 진행된 버스킹 공연과의 콜라보를 통해 시민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아름다운 거리 전시에 바이올린 선율이 더해진 거리 모습에 지나가던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멈춰 잠깐의 휴식을 즐겼다.


    특히 올해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마다 전시와 버스킹 공연을 병행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 제공은 물론 거리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아름다운 거리 전시회와 버스킹 공연으로 거리를 오가는 고양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고양의 모습을 알림과 동시에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더욱 다채로운 테마 전시를 통해 시민과의 아름다운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31()에도 화정역 광장에서 아름다운 광장 전시회를 개최하며 이밖에도 주민행사 등에 찾아가는 전시를 실시함으로써 더욱 많은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1/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