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4 01:09

    오는 13일부터 도서관 내 꼼지락꼼지락 갤러리서 진행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주엽어린이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도서관 내 꼼지락꼼지락 그림책갤러리에서 엄마들 사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그림책 눈물바다의 서현 작가를 만나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그림책은 아이들이 읽는 책이라고 흔히 생각하지만 어른들이 읽어야 그 참 맛을 알 수 있는 그림책이 상당히 많다. 서현 작가의 눈물바다가 그럴 것이다. 덕분에 서현 작가는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두터운 독자층을 지니고 있다.


    서현 작가는 1982년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다. 어릴 적부터 만화를 좋아해서 만화적 상상이 담긴 다양한 표현을 시도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유머러스한 그림책을 만들고 싶어 한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커졌다 눈물바다가 있다. 특히 눈물바다로 성인들까지 탄탄한 독자층을 지니고 있으며 최근 새로운 그림책 간질간질이 출간돼 인기몰이 중이다.


    서현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로운 그림책 간질간질과 대표작 눈물바다의 원화를 다양한 형태의 전시물로 보여줄 예정이다. 작가가 만든 입체물이나 소품, 낙서 등 그림책을 만들기 위한 끊임없는 작가의 작업실을 들여다볼 수 있다.


    더불어 전시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돼 있다. 전시 시작일인 513() 오후 3시 서현 작가가 직접 도슨트가 되어 전시와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오프닝 행사를 진행한다. 별도 신청 없이 주엽어린이도서관 1.5층 꼼지락꼼지락갤러리로 오면된다.


    또한 오는 28()610()에는 작가와의 만남이 예정돼 있다.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간질간질에 대한 이야기와 책 만들기, ‘눈물바다에 대한 이야기와 입체카드 만들기가 진행된다.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도서관 휴관일 제외) 주엽어린이도서관 1.5층 꼼지락꼼지락 그림책갤러리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가능하다. 전시와 전시 연계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의 그림책 작가의 방은 지난해 김중석, 최향랑, 유준재 작가가 참여해 각기 다른 주제의 기획 전시로 그림책을 새롭게 보는 방법 및 그림책 속 무한한 예술의 세계를 보여줬으며 올해는 박노봉, 박정섭 작가의 방이 진행된 바 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1/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