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0:01

    관내 임산부 대상 교감 두 배 태교 교실운영, 다양한 임산부 프로그램으로 불안감 해소 및 건강한 출산 장려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62일까지 4주간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교감 두 배 태교 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실은 임산부와 태아의 교감을 위해 힐링미술태교, 태아 커뮤니케이션, 태교&베이비 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임신과 출산에 대한 두려움 및 불안감 해소를 도울 예정이다.


    또한 교감 두 배 태교 교실에 이어 오는 613일 화요일 오후 2시에는 모유수유클리닉이 진행된다. 모유수유클리닉은 모유수유 전문가의 1:1 맞춤 상담을 통해 모유수유 자세 실습 및 교정, 유방통증관리, 마사지법 등을 배워 볼 수 있으며 현재 참가자를 선착순 모집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교실 참여를 통해 유익한 정보 습득은 물론 임산부 간 유대감 형성으로 임신 중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 임산부교실의 연간 일정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수강 신청은 매회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일산동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05,4104)으로 유선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0/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