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0:00

    - 백양시립어린이집, 감사의 마음을 담은 ()’행사 진행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화정2동 백양시립어린이집 원생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2일 화정2동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3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로당을 방문한 원생들은 직접 기른 상추, 토마토 모종과 고사리 손으로 화분에 직접 옮겨 심은 다육이 선인장을 전달했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도 함께 전달한 이날은 나눔과 효() 사상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백양시립어린이집 이상희 원장은 지난 1월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시니어 영양죽전달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이웃과 나누는 기쁨을 느끼며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됐던 것 같아 이번에도 이런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개최 계기를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옥빛마을 15단지 이성범 노인회장은 자녀들이 멀리 살고 있어 어버이 날이라고 해도 직접 찾아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손자, 손녀 같은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직접 찾아와 밝게 웃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행복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박혜영 화정2동장은 이번 행사는 현대사회의 핵가족화로 할머니, 할아버지를 자주 만날 수 없는 아이들에게 나눔과 경로효친 사상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된 것 같다앞으로도 세대 간 어울림의 기회를 제공하여 화정2동 지역사회 내 구성원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0/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