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0:00

    - ‘불우이웃돕기 사랑나눔장터개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11일 백송공원 입구 보행자도로에서 2회 불우이웃돕기 사랑나눔장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나눔장터는 중고물품 거래를 통해 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폐기물 처리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자원재활용 의식을 높임으로써 환경보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자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또한 바자회 판매를 통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여 장터에 참여하는 즐거움과 나눔의 즐거움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이날 주민자치위원들은 먹거리 장터 및 바자회에서 빈대떡, 떡볶이, 어묵 및 음료 등을 판매하는 등 뛰어난 음식솜씨를 발휘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지역상품인 젓갈류는 가정주부들의 관심을 모으는 인기 품목이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백석1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이렇게 좋은 날 뜻깊은 행사에 많은 시민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몸소 실천할 수 있어 기뻤고 헌 옷으로 밖에 생각되지 않았던 옷들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물품으로 재탄생돼 새 옷이 될 수 있음을 깨달았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장터에 참여한 한 시민은 장터에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함께하는 모습을 보며 모두가 꿈꾸는 진정한 공동체란 이런 조화로운 세상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0/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