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5.18 00:00

    - 어버이날 맞아 지난 12경로잔치개최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덕양구 성사2동 및 주교동에서는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12일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경로효친사상을 확산시키기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각 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 600여 명을 모시고 최성 시장, 박동길 덕양구청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등 주요 인사들과 직능단체장들이 함께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와 직능단체 회원 60여 명은 이날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다과를 어르신들에게 대접해 행사를 더욱 풍요롭게 했으며 효행상 표창과 함께 관내 거주하시는 장수어르신에게 부녀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로잔치를 주관한 박노봉 성사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부족하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밥 한 끼에 담은 공경의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성사2동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교동에서는 동 주민자치 문화강좌 수강생으로 구성된 사물놀이 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효행자 표창 수여, 장수어르신 기념품 전달 순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부녀회에서 마련한 식사 대접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다.


    김근태 주교동장은 이번 경로잔치는 행사를 주관한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해 직능단체와 지역주민들의 정성과 봉사정신으로 개최될 수 있었다면서 어르신들 모두 즐겁고 흥겨운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성 고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의 젊은 날을 아름답게 가꿔 주신 어르신들에게 이제 젊은 세대가 보답할 차례로 오늘 이 자리는 온전히 어르신 여러분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며 마음껏 즐기시고 새로운 활력을 얻어 가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0/238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