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6.04 01:08

    [비교뉴스=손성창 기자] 고양시(시장 최성) 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로봇을 활용한 코딩교육 사이언스 코딩코딩 어드벤처를 오는 6월부터 방과 후 특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과 후 특강은 2018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의무화 교육으로 전환되는 코딩교육을 전문적인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교육이 아닌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문제가 생겼을 때 컴퓨팅적 사고력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하고자 실시된다.


    먼저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이언스코딩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활용 오조봇 프로그램 블록 코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중학교 1~3학년을 대학으로 진행하는 코딩 어드벤처프로그램은 스크래치 프로그램 블록 프로그램 센서 종류와 작동 방법에 대해 교육 할 계획이다.


    특히 코딩교육 스크래치(Scratch), 센서보드, 아두이노 등 다양한 교육용 자료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처음 배우는 청소년도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놀이처럼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흥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함으로써 참여 청소년들에게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코딩프로그램은 각 프로그램별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은 다음 달 17일부터 7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한다. 단 참가비는 별도다. 자세한 사항 및 접수 문의는 성사청소년문화의집(031-810-4055, www.masl.or.kr)으로 하면 된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4,747개(10/679페이지)
    내고향소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