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뉴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편집부 | 2017.09.05 01:04

    [비교뉴스_김태원기자]_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총장 박경재))은 국제 학생들의 미래직업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스스로 꿈과 직업을 찾는 진로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819() 국회 의원회관에서 나의 꿈 나의 직업 ‘2017 국제학생미래직업설계 창작대회시상식을 주관했다.

    올해 행사는 주최 국회의원 김두관 의원,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그리고 후언은 대한민국 국회,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시,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디자인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시교육청, 경기도 교육청이 하였다.

    4회째를 맞이하는 올해 대회는 이전 대회와는 다르게 중국, 일본,미국,몽골등 국제 행사로 확대하였으며, 국내외 초, , 고 학생들과 대학생 및 다문화 가정과 새터민 학생들까지 참여하여 더욱더 치열하고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 되었다.

    국회의원 김두관 대회장은 우리사회가 과거에 비해 훨씬 생산적이고 발전적으로 좋아졌지만 취업을 앞두고 있는 청년입장에서 현실을 보면 많은 어려움이 있다. 자신의 미래를 직접 설계하여 막연히 공부를 잘해야 만이 좋은 직업을 가지는게 아니고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해 보며 스펙뿐만이 자신의 미래를 확정짓는 사회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주관기관인 동방 문화대학원 대학교측은 이번 대회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행사가 되어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이번 대회가 더 의미 있게 되었다. 이제는 지식 습득이 강조되는 시대,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문제해결이 강조되는 시대를 넘어, 이제는 새로운 문제를 발굴하는 능력이 강조되는 시대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대회장에서는 국회의원 김두관 대회장을 비롯하여 이자스민 전 19대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등 200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번 대회는 총 3회에 걸쳐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1, 2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별된 우수 작품에 한하여 3차 현장발표를 걸쳐, 초등부 송하나 학생(소현초등학교), 중등부 김주연 학생(전주서곡중학교), 고등부 이윤성(휘문고등학교), 대학부 양채환(서울시립대학교)과 국외 부문에서는 중국의 애봉우(艾鹏宇) 학생(의춘대학교)이 대상 수상자로 선정 되었으며,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와 학생들의 진로직업 설계에 도움을 준 지도자를 포함하여 총 60여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내외신문발)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850개(10/293페이지)
    국회·정당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이전다음 글쓰기새로고침